UPDATE : 2024-03-28 23:57 (목)
해양과학체험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26일까지 접수
해양과학체험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26일까지 접수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3.05.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서울대, 인재양성 협력교육 추진

해양수산부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과학체험캠프' 참가자를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해양과학체험캠프는 해양과학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통한 해양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해양수산부(국립해양과학관)와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협력하여 처음으로 운영하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캠프는 6월 10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대학교에서는 해양과학 분야의 전문가 특강이, 국립해양과학관에서는 실험·실습 등이 이뤄진다.

캠프 참가대상은 전국의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학생들로,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http://www.kosm.or.kr)을 통해 모집한다. 
학교별로 최대 3명까지 선별하여 담당교사가 직접 신청해야 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80명의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 해양과학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해양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해양연구 전문기관과의 협력교육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해양과학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해양과학 분야 진로 탐색에 유익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