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해양경찰청-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정책연구협의회 개최
해양경찰청-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정책연구협의회 개최
  • 해양안전팀
  • 승인 2023.05.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해양경찰청
제공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김종덕)은 해양경찰청에서 ‘업무협약 체결 및 해양수산 관련 정책 수립 연구·협력’을 위한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정책연구협의회를 통해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교류·협력체계와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해양경찰청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은 이번이 세 번째로 ’07년, ’19년 이후 4년 만이며, 서로의 협력 분야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합의했다.

해양경찰청은 정책연구를 위한 관련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며 포럼, 세미나 등 개최 시 연구원 등을 초청하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정책연구 수행 및 해양수산 현안에 대한 자문을 지원한다.

또한 정책연구를 위한 도서 자료와 전문 인력을 교류하고 효율적인 협약 이행을 위해 연 1회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전문성은 해양경찰의 정책 추진과 전문성 강화에 밑거름이 될 것이며,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여 국민의 해양경찰로 재도약 할 것”을 다짐하였고,

김종덕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은 “해양경찰과의 정보교류 및 연구 협력 활성화를 통해 현장 맞춤형 정책연구를 강화하고 우리의 해양영토를 굳건히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