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4 08:03 (금)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해상풍력 단기근로자 교육과정 신설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해상풍력 단기근로자 교육과정 신설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5.10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원 전경
연수원 전경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풍력현장에서 재해 예방과 안전 강화를 목적으로 '세계풍력기구(GWO) 단기근로자 기초안전교육' 과정을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풍력교육 중에는 단기근로자를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이 없어 일용직 근로자도 장기 근로자와 동일하게 약 1주일간의 교육기간이 소요됨에 따라 업계 실정과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풍력 종사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기근로자 교육은 육상과 해상분야로 구분되며 이하 풍력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연간 약 6회 시행될 예정이다. 교육시간은 육상분야 4시간, 해상분야는 8시간이다.

연수원은 지난 4월 초순 해당 교육과정을 세계풍력기구로부터 인증받았으며 4월말 내부 심의를 거쳐 개발을 완료하였고, 본격적인 교육 운영은 교육생 모집을 거쳐 5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김민종 원장은 "2020년 세계풍력기구 인증을 획득한 이후 지금까지 풍력교육 인프라 구축과 교육과정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도 산업계 니즈에 부응하는 교과정 개발과 안정적인 교육운영, 우수한 교육품질을 통해 풍력산업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함으로써 우리나라 풍력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