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대통령소속 농어업위, 미래기술특별위 위촉식 개최
대통령소속 농어업위, 미래기술특별위 위촉식 개최
  • 해양정책팀
  • 승인 2023.05.04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제공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이하 농어업위, 위원장 장태평)는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기술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5월 3일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어업위는 분야별 현안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위해 현재 미래수산특별위원회, 미래산림특별위원회, 미래신산업특별위원회 총 3개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미래기술특별위원회(이하 기술특위)는 2023년에 구성된 농어업위의 4번째 특별위원회이다.

새롭게 출범하는 미래기술특별위원회는 농림수산분야 기술뿐 아니라 기계공학, 금융공학, 정보통신, AI 등 타 분야의 다양한 기술트렌드를 공유하고,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논의하게 된다. 

특히 기술특위는 농어업위 내 타 분과위원회나 특별위원회 대비 운영 상 자율성을 부여받고, 자생적인 전문가 네트워크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자체 포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위원장으로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농촌진흥청장을 역임한 세종대학교 민승규 석좌교수를 위촉했다. 또한 업계(5), 학계(3), 연구계(2), 정부(3), 언론(1)계 전문가를 위원으로 선임하여 농림수산분야 기술 아젠다를 리딩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미래기술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태평 농어업위 위원장은 “미래기술특별위원회 출범을 통해 농림수산분야 미래상을 그릴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면서 “이번 기술특위를 계기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교류하고, 이를 통해 첨단 기술이 농림수산업에 다각도로 접목되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탄생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