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7:18 (금)
무역협회 "4월 중 수출기업에 500억원 저금리 금융 지원"
무역협회 "4월 중 수출기업에 500억원 저금리 금융 지원"
  • 물류산업팀
  • 승인 2023.04.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딤회 장면(제공 한국무역협회)
간딤회 장면(제공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4월 중에 500억원 규모의 수출기업 긴급 저리 융자 금융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역협회에 따르면, 구자열 회장은 지난 12일 충북 청주시에서 '충북 무역업계 현장 소통 간담회'를 주재하고, 모두 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지속되는 무역적자와 수출 둔화의 엄중한 상황아래 충북 지역 중소‧중견 기업의 수출 애로를 청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회장, ㈜명정보기술 이명재 회장을 비롯한 충북 소개 기업 8개 사가 참석했다.

구 회장은 "최근 반도체와 중국 수출 급감 등의 영향으로 3월 현재 전년 동기대비 12% 이상의 수출이 감소하는 등 수출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수출 회복은 우리 기업의 기술·제품 경쟁력에서 비롯되는 만큼 무역협회는 수출현장과 지속 소통하여 애로를 파악하는 한편, 이를 해소하기 위한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무역협회는 이미 지난 2월, 고금리로 인한 수출 기업의 금융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중소수출기업 긴급 저리 융자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정책 건의도 시행했다”며,  “4월중에는 지원 요건을 완화해 500억원 규모의 추가 금융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구 회장은“무역협회는 무역업계의 애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무역협회 차원에서 해소 가능한 사항은 즉시 해소하는 한편, 정책 지원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정부에 적극 건의하여 해소하는 등 우리 기업의 수출 부진타개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무역협회는 "수출 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업종‧지역별 현장 소통 간담회를 올 1분기에 10차례 개최했으며, 기업 현장에서 발굴한 애로와 규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정부 건의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