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수출물류 디지털 전환해야"…무역협회, 디지털 5개사와 협약
"수출물류 디지털 전환해야"…무역협회, 디지털 5개사와 협약
  • 물류산업팀
  • 승인 2023.04.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한국무역협회)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 구자열)는 12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물류 디지털 기업 5개사(밸류링크유, 케이로지, 씨에어허브, 셀러노트, 컨가드)와 수출입기업 물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5월부터 ▲밸류링크유(물류 원스톱 통합 플랫폼), ▲케이로지(해상운임 실시간 조회 및 예약), ▲씨에어허브(무역 서류작성 자동화), ▲컨가드(화물위치 및 상태정보 실시간 확인), ▲셀러노트(수입 물류 운송 직거래 서비스) 등 5개 디지털 물류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역협회가 수출입기업 물류 담당자 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0%가 물류 분야의 디지털 전환(DT)이 필요하다고 답한 반면, 물류 디지털 전환을 이해하고 있다고 밝힌 응답자는 18.1%, 관련 대응을 하고 있다고 밝힌 응답자는 12%에 불과했다.

무역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출입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물류비 절감과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역협회 김고현 전무는 “무역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기회를 통해 물류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키고, 보다 효율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협회도 국내외 물류비 절감과 물류 효율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와 수출입물류포털(www.shippersgate.net)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6000-5754/5935).

출처 한국무역협회
출처 한국무역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