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현대글로비스, 산불 피해 강릉지역에 긴급구호품 무상 운송
현대글로비스, 산불 피해 강릉지역에 긴급구호품 무상 운송
  • 해운산업팀
  • 승인 2023.04.1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강원도 강릉시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긴급구호품 무상 운송에 나섰다.

현대글로비스는 산불 발생 당일인 지난 11일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긴급구호품을 이재민 발생 지역으로 신속하게 운송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가 운송 중인 구호품은 재난 발생에 대비해 재해구호물류센터에 보관해온 것으로, 임시대피소에 머무르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한 생필품·응급 구호 키트·대피소 칸막이·천막 등이다.

이번 산불로 강릉지역에는 주택과 펜션 94채, 호텔을 포함한 숙박시설 7곳, 문화재 1곳 등 막대한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또한 약 6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해 임시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글로비스는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게 된 이재민을 위해 추가적인 구호품 운송이 필요할 때마다 즉시 무상 운송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013년 구호품 운송 시스템을 구축한 뒤 물류회사의 역량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9월엔 태풍으로 인해 타격을 입은 경북 지역의 이재민을 돕기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으며, 구호품의 원활한 운송을 위해 전용 차량(윙바디 1톤 트럭)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증하기도 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구호품이 이재민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