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경남도지사 "항만공사 명칭 변경하고, 항만위원 추천 동수로 해달라"
경남도지사 "항만공사 명칭 변경하고, 항만위원 추천 동수로 해달라"
  • 경남취재팀
  • 승인 2023.03.29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도지사 송상근 해수부 차관 만나 해양현안사업 건의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28일 오후 해양수산부를 방문해 송상근 차관울 만나 경남도의 해양 현안산업에 대해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경남도에 따르면, 박 지사는 이날 송 차관에게 통영 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지정과 국립 국가중요어업유산관 건립 지원을 요청했다.

박 지사사가 해수부에 협조를 요청한 주요 현안사업은 ▲ 남해안권 해양관광벨트 조성 ▲ 국립 국가중요어업유산관 건립 ▲ 경남 수산자원조성 복합센터 건립 ▲ 항만시설사용료 세입 귀속주체 변경 ▲ 진해신항 조기착공 및 항만배후단지 육상부 확대 개발 ▲ 신항만 비즈니스센터 건립 ▲ 항만공사 명칭 변경 및 항만위원 지자체 추천 동수 등이다.

박 지사는 "남해안권 해양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통영에 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지정을 건의하며, 이순신 승전항로 바다역 조성을 비롯한 각종 현안에 대한 지원도 함께 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박 도지사는 "제조업에 이은 새로운 미래먹거리 자원으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이순신 장군 승전지 등 유서 깊은 역사・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남해안의 관광산업을 집중 육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진해신항 조기 착공과 항만배후단지 육상부 확대 개발 등 동북아 물류허브 조성을 위한 건의도 이어졌다. 박 지사는 "신항만 비즈니스센터 건립, 국가중요어업유수산자원조성 복합센터 건립 등 항만의 경쟁력 강화와 어업자원의 체계적인 보전‧이용을 위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해수부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지사는 “지역의 현안사업이 정부 계획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도지사를 비롯한 도 전체 공무원들의 노력이 요구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중앙부처 관계자들을 적극적으로 만나 도정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