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8:50 (수)
KSS해운, 친환경 VLGC 'GAS JUSTESEN'호 인수
KSS해운, 친환경 VLGC 'GAS JUSTESEN'호 인수
  • 해운산업팀
  • 승인 2023.03.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S해운은 지난 10일 8만6000CBM급 VLGC(Very Large Gas Carrier, 초대형 가스운반선) ‘GAS JUSTESEN(가스 저스티센)’호를 성공적으로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 선박은 지난 2021년 5월 발주하였으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했다. GAS JUSTESEN호는 올해 인도되는 2척의 신조 선박 중 첫 번째 선박이다. 다음달에는 동일선형인 'GAS KAISERIN'호를 인수할 예정이다.

이 선박은 인수와 동시에 유럽계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BGN그룹과의 장기운송계약에 투입되어 LPG 화물을 전 세계로 운송할 계획이다. BGN그룹은 석유 및 석유화학제품 트레이딩·저장·운송 부문을 갖춘 유럽계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다.

KSS해운은 이번 선박인도을 통해 총 8척의 선박을 BGN그룹과 함께 하게 된다.

GAS JUSTESEN호는 LPG와 중/경질유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엔진(Dual Fuel Engine) 선박으로 IMO(국제해사기구)의 온실가스규제에 대비한 최신의 친환경 선박이다. 

KSS해운은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총 4척의 친환경 선박(LPG 추진선 3척, 메탄올 추진선 1척) 도입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전문 운송 선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상반기 2척의 선박을 인수함에 따라 총 30여 척에 이르는 선대를 구축하게 된다.

KSS해운은 "친환경 선박 전환을 통해 주력 화물운송인 LPG에 더하여 메탄올, 암모니아 등의 친환경 화물 운송 분야로 영업력을 확대하며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