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08:07 (금)
유조선 WS지수 전주대비 8.2p 상승한 93.2 기록
유조선 WS지수 전주대비 8.2p 상승한 93.2 기록
  • 해운산업팀
  • 승인 2023.03.2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KMI주간해운시장포커스에 따르면, 유조선 WS(VLCC World Scale)는 전주 대비 8.2p 상승한 93.2를 기록했다.

전주 대비 대부분의 항로에서 운임지수(WS)가 상승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원유 수출량 증가 및 중국 원유 소비 회복 기대심리가 반영되면서 고운임 기조가 지속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금주 VLCC 시황은 미국의 원유 수출 증가세와 중국의 원유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상승 기조가 지속되고 있다. 블룸버그는 중국의 2월 원유 수입량이 최근 1년 사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경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OPEC+를 주도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빈살만 에너지 장관은 원유 수요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리오프닝에 의한 회복 전망 수요가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언급하며, 올해 연말까지 원유 감산 합의를 고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경기 회복세, OPEC+의 감산 영향 등에 따라 유조선 시장의 수급이 타이트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MI는 유조선 수익 추세선은 전주 대비 24.6% 상승했으며, 1월 중순 이후 점진적으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수익 추세선은 전주 큰 폭의 상승세 이후 상승 보합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