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정양해운 이동식 회장, 한국해양대 발전기금 5000만원 전달
정양해운 이동식 회장, 한국해양대 발전기금 5000만원 전달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3.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자랑스러운해대인'으로 선정된 정양해운㈜ 이동식 회장이 8일 모교인 한국해양대학교에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동식 회장은 한국해양대 항해학과(15기)를 졸업하고, 선박 인력 공급 및 선박관리 사업을 주력으로 펼쳐오고 있는 정양해운을 설립해 한국 선원 자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해양대총동창회와 한국해양대가 선정하는 '자랑스러운해대인'으로 선정됐다.

이날 대학본부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과 이동식 정양해운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전달받은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 전반에, 특히 해양인재 양성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동식 정양해운 회장은 “모교 발전을 위해 힘쓰는 도덕희 총장님 이하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한국해양대학교 재학생들이 졸업 이후에 진로 개척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정양해운을 설립한 이동식 회장님은 한국선원들에게 불모지였던 새로운 선사를 개척하는 등 수많은 결과를 이뤄낸 청년들의 멘토와도 같은 분”이라면서 “산업의 발전은 물론 모교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는 이동식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식 회장의 아들인 정양해운 이창민 대표이사도 지난달 (특)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협회장에 취임하여 선박관리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