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5:21 (수)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수급사 등과 안전협력 강화 나서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수급사 등과 안전협력 강화 나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2.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도 ․ 수급사 재해예방 조치를 위하여 「2023년 제1회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의를 통해 올해 안전보건협의체 운영방향 및 위험성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수급사별 작업장에서의 자율적 체크리스트를 통한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기로 하는 등 구체적 이행방향을 모색하였다. 

 또한, 산업안전보건법 제79조(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에 따라 ▲ 작업의 시작시간 ▲작업 또는 작업장 간의 연락방법 ▲재해발생 위험이 있는 경우 대피방법 ▲작업장에서의 위험성평가 실시에 관한 사항 ▲ 개인보호구 착용 등 안전조치 준수여부를 지속적인 합동점검을 통해 유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금일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의에 참석한 구성원 17명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안전보건자료를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5개 수급사 별로 특화된 비상대응요령을 재점검하는 등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위험성평가 컨설팅을 통하여 수급사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위험성평가 체계도 함께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였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하여 도 ․ 수급사 불만과 고충을 들어주고 요구하는 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안전문화의 기틀을 잡아 인명사고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