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0:23 (토)
해진공 "글로벌 저탄소선박 정책대응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해진공 "글로벌 저탄소선박 정책대응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2.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친환경 선박 전환지원 사업 수혜 선박인 에이치라인의 LNG추진 벌크선 HL ECO호의 모습
공사 친환경 선박 전환지원 사업 수혜 선박인 에이치라인의 LNG추진 벌크선 HL ECO호의 모습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해양수산부의 위탁을 받아 수행 중인 '글로벌 저탄소선박 정책대응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2월 22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7개월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강화되는 국제환경규제 대응 및 탄소중립을 위한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올해는 130억원 예산으로 7척 이상의 선박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대상은 신조선 계약에 LNG, 메탄올, 수소 등의 친환경연료 및 선박 대기오염물질 저감기술을 적용한 외항화물운송업자로 접수 기간 내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공사는 국적선사의 친환경·저탄소 선박 건조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의 친환경선박 인증 등급(1~4등급)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급(선가의 7~10%)할 계획이다. 

따라서, 선사는 사업 신청 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에서 발급한 친환경선박 예비인증서를 제출해야하므로 인증서 발급 소요기간을 감안하여 신청을 준비해야 한다. 

최종 지원대상자는 심사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선박의 친환경도, 기업 건실도 및 사업계획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글로벌 저탄소선박 정책대응 지원사업' 신청에 필요한 신청서류, 선정기준, 선정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www.mof.go.kr) 및 공사(www.kobc.or.kr)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성낙주 사업운영본부장은 “글로벌 저탄소선박 정책대응 지원사업을 통해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도입을 확대하고 더불어 탄소중립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