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KOMSA 첫 노동이사로 김승현 부장 임명
KOMSA 첫 노동이사로 김승현 부장 임명
  • 해양안전팀
  • 승인 2023.02.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이 기관 최초로 근로자 대표 비상임이사(노동이사)를 선임하면서 노동이사제의 시작을 알렸다.

노동이사제란 근로자 대표가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발언권과 의결권을 갖고 기관의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 지난해 8월부터 공공부문에 시행됐다.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추천한 후보 2명 중 김승현 부장을 노동이사로 임명‧통지했다. 김승현 이사의 임기는 2023년 2월 20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다. 김 이사는 앞으로 경영진의 일원으로서 근로자 상황을 대변하고, 노사 상생에 앞장서게 된다.
 
김 노동이사는 2010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 선박검사원으로 입사한 후, 목포지사와 태안지사, 여수지사 등에서 현장 경험을 두루 쌓았다. 재직 중 어업인과 관계기관 등 현장의 두터운 신망을 얻어, 여러 외부기관에서 표창과 감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공단 노동조합 대의원으로서 현장 근로자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등,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초대 노동이사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노동이사는 "현장을 잘 아는 노동이사로서, 근로자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을 제대로 수렴하고 전달하는 노사협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