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0:19 (수)
교보생명, 항만예선 근로자 보험 할인…예선업계와 업무제휴
교보생명, 항만예선 근로자 보험 할인…예선업계와 업무제휴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02.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과 업무협약
교보생명과 업무협약

 

한국예선업협동조합(이사장 김일동)은 지난 16일 11시 켄싱턴호텔에서 제2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교보생명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는 2022년도 결산 및 이익잉여금처분(안)과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정기총회에서 김일동 이사장은 "금년도는 어느해보다 항만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보다 원활하고 양질의 예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사와 상생협력하고, 해양수산부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합의 금년도 주요 사업계획으로는 예선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선사용료 조정, 볼륨 디스카운트 등  제도개선을 위해 해운협회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하고, 해상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교육과 예선작업 현장점검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시행키로 했다. 

이와 함께 정부의 친환경 선박보급 확대에 맞춰 친환경  선박건조와 함께 예선서비스 향상을 위한 예선서비스이용자 만족도 평가, 항만물류시스템(PORT-MIS)에 예선정보 운영활성화 방안 등 정부 시책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편, 이날 총회를 마치고 같은 장소에서 한국예선업협동조합과 교보생명(경인FP 본부장 문광수)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보생명은 한국예선업협동조합을 위한 다윈(DA-WIN)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지원과 임・직원의 복리증진을 위한 서비스 및 금융상품, 세무,   부동산 등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항만 예선 근로자의 재해사고 보장을 위한 단체취급 보험 할인 및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김일동 이사장은“교보생명과 상호 교류를 통해 공동의 발전과 이익을 증진할 수 있는 우수한 협력모델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