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대한민국 해양경찰, 적극행정으로 국민과 소통 인정 받았다
대한민국 해양경찰, 적극행정으로 국민과 소통 인정 받았다
  • 해양안전팀
  • 승인 2023.02.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 4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 달성
제공 해양경찰청
제공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새정부 출범 후 처음 실시되는 2022년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9년 적극행정 부문이 정부업무평가에 편성된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해양경찰청은 2022년 적극행정 마일리지제도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전 분야 수상을 하는 등 공직사회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적으로도 적극행정 선도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였다.

특히,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장비로 어선 사고예방을 위한 재난안전감시망을 구축하여 「2022년 적극행정 경진대회」 모범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어선 유류오염보험 제도도입, ▵경비함정 엔진 연료계통의 구조 개선으로 유류 절감, ▵해양오염 신고포상금 지급확대 등의 국민체감형 정책을 통해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였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4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국민과 소통하는 해양경찰로 인정받은 뜻 깊은 결과라고 생각하며, 해양경찰 창설 70주년을 맞이하는 2023년은 해양 주권수호, 해양 자원보호 및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