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한국해양대, 해양특성화 K-MOOC 무료 강좌 공개
한국해양대, 해양특성화 K-MOOC 무료 강좌 공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2.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홍효정)은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K-MOOC) 플랫폼에 3개의 해양특성화 K-MOOC 강좌를 공개했다. 해양과 문화, 바다 위의 삶, 해상운송론 강좌다.

우선 김태만 교수(글로벌해양인문학부)의 ‘해양과 문화’ 강좌는 해양과학기술과 해양산업 발전의 중요성과 해양문화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최진철 교수(항해융합학부)의 ‘바다 위의 삶’ 강좌는 문화개념과 해사커뮤니케이션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선박 내외 다른 구성원들과의 소통 및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 있다.

정영석 교수(해사법정학부)의 ‘해상운송론’ 강좌는 해운의 이해, 해운 관련 기구, 항만운영 등 해상운송의 체계와 실무에 대해 학습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 강좌가 해양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제공하고 해양 소양과 해양의식 수준 제고를 돕는 내용들로 이뤄져 있는 만큼, 대학 구성원을 넘어 지역사회까지 영향력이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홍효정 한국해양대 교수학습개발원장은 “우리 대학은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우수한 해양특성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K-MOOC 강좌 개발 및 운영 지원으로, 한국해양대가 해양특성화 교육의 허브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 K-MOOC 강좌는 K-MOOC 플랫폼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K-MOOC 플랫폼 각 강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