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5:53 (금)
KLCSM, 'CII Simulation Tool' 개발…SM그룹 관리선대 선제 대응
KLCSM, 'CII Simulation Tool' 개발…SM그룹 관리선대 선제 대응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1.1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LCSM이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
KLCSM이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

 

국내 유수의 선박관리기업인 KLCSM㈜(대표이사 박찬민)은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국제해사기구(IMO) 현존선 온실가스 배출 규제인 'EEXI/CII(선박에너지효율지수/탄소집약도지수)' 대응방안으로 CII등급 분석프로그램인 'KLCSM CII Simulation Tool'을 자체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KLCSM은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강화해 가고 있는 글로벌 규제에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II Simulation Tool'은 EEXI 규제 관련 선박의 출력 변화(EPL/SHaPoLi 포함)에 따른 CII 등급 분석, 운항 거리 및 운항 일수 등에 따른 CII 등급 분석, ESD (Energy Saving Device) 탑재에 따른 CII 등급 분석, ESD 탑재에 따른 예상 연료 절감량 및 PAY BACK 분석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IMO 온실가스 배출 규제에 선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KLCSM은 또한 최근 환경 규제 동향에 따른 주요 사항들을 검토하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능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KLCSM 관계자는 "40년 이상의 다양한 선박관리경험과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활용하여 향후 관리선박에 대한 철저하고 계획적인 CII등급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LCSM은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로 약 80여척의 선박을 관리하고 있는 국내 대형 선박관리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