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상시모집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상시모집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2.3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지원센터 전경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지원센터 전경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연 1~2회 공개모집으로 진행해 왔던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모집을 연구개발 사업의 특성을 반영해 상시모집으로 전환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지금까지 해양산업 및 해양연관산업을 영위하며 연구개발업을 수행하는 법인만 지원이 가능했던 입주자격도 대폭 완화된다.

YGPA는 입주기업 자격을 연구개발업을 영위하지 않더라도 연구·개발·실증을 포함하는 사업내용을 가지며 해양산업 및 해양연관산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라면 지원이 가능토록 완화했다.

또한 이전 공모시 개선했던 임대 최소 면적 폐지 및 입주기관 임대료 감면 제공 등의 혜택 또한 유효하다.

지난 2020년 국내 최초 해양산업클러스터로 개장한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는 해양물류, 해상교통, 해양 자원, 해양관광, 해양에너지 등 해양산업의 집적과 융복합을 지원하는 연구개발(R&D) 테스트베드 전용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시모집 대상시설은 R&D 테스트베드 2개 구역(117,130㎡)과 연구사무실 8개 구역(연면적 7,825㎡)이고, 기본 임대기간은 10년 이내이며 YGPA와 협의를 통해 최대 50년까지 갱신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관은 YGPA 홈페이지에 공고된 신청안내서를 참고해 사업계획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박성현 사장은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자격 완화 및 상시모집 전환을 통해 해양산업 및 해양연관산업의 연구·개발·실증 사업을 시행하는 우수 기관 및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이어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통해 광양항을 스마트 종합항만으로 육성하고 국내 해운항만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모집 관련 문의는 YGPA 신성장사업실(061-797-447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