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YGPA, 스마트항만 기술교류 협력 워크숍 개최
YGPA, 스마트항만 기술교류 협력 워크숍 개최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2.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와 함께 항만공사 간 기술교류 및 확산을 위해 ‘2022년 항만공사(PA) 스마트항만 기술교류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 협력 워크숍은 각 기관별로 적용 중인 스마트 항만관련 기술을 소개 및 성과를 공유하는 세션과 성공적인 광양항 자동화부두 구축을 위한 검토해야 할 기술적 요소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YGPA에서 시행중인 항만하역장비 국산화를 위한 항만장비용 유압일체형 브레이크 개발 및 인천항만공사의 무인자율주행트럭 개발사업이 각 PA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부산항만공사의 자원순환형 골재 사용사례 및 울산항만공사의 유망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한 신기술적용 사업개발사례가 많은 흥미를 유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YGPA에서 시행 중인 광양항 자동화 부두구축사업에 대한 소개와 본격 사업시행 따른 여러 기술적 고려요소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기관별로 추진 중인 스마트항만 구축에 참고가 됐다.

최상헌 부사장(개발사업본부장)은 “국내 4대 항만공사간의 지속적인 기술교류를 통해 미래 스마트 첨단항만으로 나아가기 위한 지식을 공유하고 같이 고민하는 자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생각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동개발사업을 발굴하고 참여함으로써 국가 항만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