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8:50 (수)
한국해양대, 해사대학 편입학 일반대학에 문호 개방
한국해양대, 해사대학 편입학 일반대학에 문호 개방
  • 부산취재팀
  • 승인 2022.12.2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한 없는 편입 허용으로 융합 능력 갖춘 해기 인재 양성”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해사대학의 2023학년도 편입생을 모든 대학으로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선박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기술 및 디지털 기술이 도입되면서 다양한 융합 능력을 갖춘 해기 인력 양성이 필요해짐에 따른 조치이다.

학생 전원의 기숙사 생활과 승선근무예비역 근무 등 전통성과 특수성을 가진 해사대학은 70년 넘게 편입학 모집이 없었으나 지난 2021학년도부터 해기지정교육기관으로 인증받은 4년제 대학 대상으로 편입학 모집을 최초로 시작했다.

2022학년도부터는 일반대학, 전문대학, 학점은행제(독학사)를 포함하여 대학 2학년 또는 4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편입학 모집을 하고 있다.

올해 해사대학의 편입학 모집은 작년과는 달리 면접고사를 추가하여 변화하는 해사산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예비해기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해양대학교 2023학년도 편입학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kmo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해사대학 편입학 지원자는 해사대학의 교육과정을 사전에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사대학의 편입생은 상선면허 취득을 위하여 편입학 이후 상선교육과정을 3년간 이수해야 하며, 승선실습 전 필수교육과정 이수를 위해 2학년부터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함에 유의해야 한다.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 김진권 학장은 “최근 해사대학 편입학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다양성을 가진 해양전문가 양성을 통하여 친환경 자율운항선박 등 미래 해사산업을 주도할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