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개선된 바다내비 모바일 앱 27일부터 배포
개선된 바다내비 모바일 앱 27일부터 배포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12.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오는 12월 27일부터 기능이 개선된 바다내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은 충돌 등 해양사고 방지를 위해 해양수산부가 2021년 1월 30일부터 시행해온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기능 개선에서는, △ 인터넷 통신이 가능해야만 이용할 수 있었던 전자해도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곳에서도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해양기상부이 등에서 관측되는 풍속, 수온 등 실시간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 전국 연안에 산재한 28개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을 전자해도상에 나타나도록 개선하였다.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은 전국 연안으로부터 최대 30km 떨어진 해상까지 이용할 수 있고, 연안에서 해상 100km까지는 전용 단말기를 설치해야 바다내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태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이번 기능개선으로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바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