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MSC, Bollore Africa Logistics 인수 완료
MSC, Bollore Africa Logistics 인수 완료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12.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해운기업인 MSC그룹은 자회사인 SAS Shipping Agencies Services가 Bollore Africa Logistics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거래는 모든 관련 규제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MSC는 Bollore Africa Logistics SAS와 그 계열사(Bollore Africa Logistics Group)을 인수했고, 이는 아프리카 공급망과 기반시설 투자에 대한 MSC의 장기적인 노력을 부각시키는 한편, 양측 고객의 수요도 지원한다. 

MSC는 2023년에 공개할 새로운 브랜드에 Bollore Africa Logistics Group을 다각화된 파트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자율적인 기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Philippe Labonne은 오랫동안 역임한 Bollore Africa Logistics 사장직을 이어갈 예정이다. 

MSC는 아프리카 대륙과 나머지 글로벌 네트워크의 연결성을 높이고, 아프리카대륙자유무역지대(AfCFTA)가 출범한 가운데 아프리카 내 무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Bollore Africa Logistics는 MSC그룹의 재무 건전성과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부, 특히 관련 항만 이권에 대한 자사의 모든 약속을 이행할 수 있게 됐다. 

MSC그룹 사장 Diego Aponte는 "Bollore Africa Logistics 인수를 통해 2만1000명 이상의 새로운 동료를 MSC 가족으로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거래를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해준 Bollore 가족과 특히 Cyrille 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Bollore Africa Logistics라는 매우 안정된 기업체를 성장시킨 이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거래를 통해 자사와 아프리카 간의 오랜 유대가 더욱 견고해지고, 아프리카 대륙의 경제 성장을 향한 자사의 노력이 강화될 전망"이라면서 "여기에는 선박, 조선소, 컨테이너 터미널, 물류 솔루션, 저장 시설 및 아프리카 대륙과 나머지 세계에서 무역을 지원하고 증진시킬 도로망과 철도망에 대한 투자 등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사의 전략은 여전히 회사의 가치와 더불어 전 세계 155개국에서 일하는 15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호한다는 자사의 오랜 비전에 뿌리내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