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강원도 양양 '수산항', 아름다운 어항 조성사업 완공
강원도 양양 '수산항', 아름다운 어항 조성사업 완공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2.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수산항에 레저·관광시설을 확충하고 경관을 개선하기 위한 ‘수산항 아름다운 어항 조성사업’을 12월 26일 준공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어항사업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관광, 레저 여건이 우수한 국가어항을 지역의 대표명소로 조성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2014년부터 지자체 공모를 통해 수산항을 포함한 4개의 대표 어항을 선정하여 ‘아름다운 어항 개발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중 전북 부안 격포항, 경남 남해 미조항, 제주 김녕항은 2020년에 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번에 준공된 수산항에는 자연암반 해안을 조망할 수 있도록 어항을 가로지르는 연결보도교와 수상무대, 옥상 캠핑장을 갖춘 현대식 어구보관창고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시설을 조성하였으며 방파제 벽화와 파고라, 수변데크 등을 수산항의 경관과 어우러지게 디자인하여 수산항의 매력을 더하고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하였다. 

앞으로 마리나, 어촌체험 휴양마을과 연계한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관광객의 방문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수산부 김원중 어촌어항과장은 “이번 아름다운 어항사업 준공을  통해 수산항이 강원권 대표 레저·관광항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가어항 기능을 다변화하고 경관을 개선하여 어촌지역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산항 조성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276억원이 투입되어 완공되는 사업으로, 북방파제 보강 233m, 호안 80m, 어구창고 1동, 연결보도교 118m, 벽화 1식, 조경(데크광장, 수변데크, 파고라 등) 1식, 부잔교 2기(해양레저용 1기, 다목적휴게공간 1기), 전기, 부대공 등이 포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