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6:29 (목)
연안 관련 학습만화와 교구재 제작·배포 
연안 관련 학습만화와 교구재 제작·배포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12.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사)한국연안협회(협회장 윤진숙)는 우리나라 연안을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연안의 다양한 모습과 보전 가치 등을 담은 어린이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을 발간하였다. 

이번에 발간한 학습만화는 '연안의 숨겨진 매력찾기'라는 주제로 주인공 ‘여니&아누’가 등장하여 연안의 다양한 형태와 기능, 연안에서 발생하는 자연현상, 연안 보전의 중요성 등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학습만화의 주요 장면을 컬러링북으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교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연안을 직접 꾸며보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은 전국 국·공립 공공도서관 및 해양관련 유관기관에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접근성이 떨어지는 초등학교 분교 등에 전달하여 교육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는 연안과 관련된 여러 주제로 후속편을 발간하고, 컬러링북 이외에도 다양한 교구재를 개발하여 대국민 연안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연안교육센터 누리집(https://coast.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은 한국연안협회(02-597-2988)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경 해양수산부 해양공간정책과장은 “이번에 제작‧배포된 학습만화가 우리나라 연안을 쉽게 접할 기회로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계층에게 연안을 교육·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