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17:43 (화)
KR,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발간
KR,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발간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12.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친환경 기술개발, 환경보호, 사회적 기여 등 ESG 경영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KR은 이번 보고서에서 △친환경 기술진흥 및 인증 노력 △디지털 기반의 안전검사 및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 △고객 편의성 강화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한 시스템 구축 △전담부서 기반 ESG 및 투명윤리경영 추진 △임직원 안전관리 강화 등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ESG 분야별 전략과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KR은 ESG가 우리나라에 경영화두로 대두되기 전인 지난 2017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을 도입하였으며, 각종 안전제도 및 반부패 지침 제정 등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2000년대 후반부터 국내외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친환경 국제동향 및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에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러한 KR의 노력과 성과를 집대성한 KR 최초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이다. 

또한 보고서에는 임직원 복리후생 제도 개선, 직장 어린이집 운영, 유연근무제 확대 시행 등 직원 행복 증진을 위한 노력과 인권헌장 제정, 외부위원이 포함된 고충상담위원회 발족 등 내외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도 담겨 있다.  

이형철 KR 회장은 “KR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대한민국 해사업계 ESG 선도기업으로서 KR의 노력을 알리는 보고서”라고 하며 “KR은 앞으로도 ESG 경영을 고도화하여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선급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KR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KR 홈페이지(www.krs.co.kr)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