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한국해양대, 웹케시그룹과 '정보통신 인재양성' 업무협약
한국해양대, 웹케시그룹과 '정보통신 인재양성' 업무협약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12.2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B2B SaaS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과 정보통신 분야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대학본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과 주요 보직교수 등이 참석했다. 

웹케시그룹에서는 김홍기 부회장과 신정호 인재개발부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보통신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실습과 채용 연계형 인턴십 등을 통해 인적교류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정보통신 분야 인재 발굴과 대학생 역량 개발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홍기 웹케시그룹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보통신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상호 협업 관계 구축에 힘써주시는 한국해양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웹케시그룹과의 협약으로 해양 분야 탄소 배출권 주도는 물론 해양 분야의 핀테크 활용이 기대된다”며 “우수 인재 배출을 위해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케시그룹은 핀테크 기업 최초 코스닥에 상장한 ‘웹케시’를 포함해 2021년 코스닥에 상장한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쿠콘’,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플레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앱 비플제로페이를 운영하는 ‘비플페이’ 등의 그룹사로 이뤄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