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17:43 (화)
UPA-현대오일터미널, 울산항 탱크터미널 증설 협약
UPA-현대오일터미널, 울산항 탱크터미널 증설 협약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2.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사장 김재균, 이하 UPA)와 현대오일터미널㈜(대표이사 이용대, 이하 HDOT)은 는 21일 오전 울산항 마린센터 12층 대회의실에서 탱크터미널 사업 증설 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동북아 최고 수준의 울산항 상업용 탱크터미널 산업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지속인 상호 협력을 약속하고, UPA는 HDOT의 금융, 마케팅 등을 포함한 행정을 지원을, HDOT는 울산항 내 탱크터미널 증설을 추진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UPA 김재균 사장은 “울산항이 동북아 에너지 물류허브로서 경쟁 우위를 지속 확보하기 위해서는 울산항 상업용 탱크터미널 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현대오일터미널㈜ 탱크터미널 의 증설 투자는 울산항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DOT는 울산항에 약 28만㎘의 탱크설비 및 부두시설을 갖추고, 액체화물의 저장, 보관 및 환적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용 탱크터미널을 2013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HDOT는 전년도 기준 울산항 상업용 탱크터미널사 중 3번째로 많은 약 300만톤의 물동량을 처리했으며, 증설사업 완료 시 연간 약 300만톤 이상의 신규 물동량이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