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한국해양대 해사IT공학부 취업률 98% 달성
한국해양대 해사IT공학부 취업률 98% 달성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12.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한국교육개발원이 최근 발표한 2021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73.1%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한국해양대는 지난 3년간(19년 68.4%, 20년 69.9%, 21년 68.1%) 꾸준히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5%p 급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전국 대학별 취업률 통계조사에서도 상위권에 해당하는 수치다. 

학부(과)별 취업률을 살펴보면 해사 IT공학부가 98%로 가장 높았고 해사수송과학부가 95.2%로 뒤를 이었다. 

취업률이 대폭 상승한 학과는 물류시스템공학과(28.1%p), 국제통상학과(22.0%p)로 평균 22%p 이상 전년 대비 대폭 상승했으며 전기전자공학전공이 19.5%p, 영어영문학과가 16.7%p로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올랐다.

최근 어려운 고용시장 속에서도 이 같은 높은 취업률의 달성에는 대학의 취업률 향상 프로그램 운영이 주효했다. 특히 학생처 학생성장지원실이 크게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학생성장지원실은 학생들의 진로경력개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진로설정부터 취·창업까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기업·공기업 채용설명회 및 상담 ▲AI면접 ▲목표 기업 전방위 취업지원 ▲취업 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 취·창업 프로그램 등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해양대 학생들은 학생성장지원실에서 해양 특성화 맞춤형 진로 계획을 수립한 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습득, 직무역량과 취업역량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다.

대학은 앞으로도 이러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확대·발전시켜 학생들의 목표 기업 취업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높은 취업률을 유지 및 상승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홍승 한국해양대 학생처장은 “해양 특성화 맞춤형 진로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률 73.1%라는 괄목할 만한 취업률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높은 취업률을 유지·상승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지원책을 준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