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ABS 헬레닉기술위, 기술동향보고서 발간…차세대 해양혁신 로드맵 제공
ABS 헬레닉기술위, 기술동향보고서 발간…차세대 해양혁신 로드맵 제공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12.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 선박이 바다를 지배하게 될까? 인공 지능이 최적화된 해양 자산을 설계할 수 있을까? 원자력이 미래의 궁극적인 에너지원이 될 수 있을까?

신기술의 물결이 해양 분야를 바꿀 태세를 갖춘 가운데 해양 업계 리더들은 이 같은 질문들을 마주하고 있다.

다가오는 혁신의 파도를 조명하는 ABS는 최신 보고서 ‘기술 동향: 해양 혁신의 미래 탐색(Technology Trends: Exploring the Future of Maritime Innovation)’을 통해 해양 및 해양 기술의 미래를 위한 경로를 구상하고 있다. 

ABS 헬레닉 기술 위원회(ABS Hellenic Technical Committee)가 발간한 이 보고서는 첨단 해양 및 해양 기술의 미래를 개괄하고 탄소 중립 및 디지털화의 여정에서 주요 기술 이정표에 대한 비전과 일정을 제시했다.

패트릭 라이언(Patrick Ryan) ABS 글로벌 엔지니어링 겸 기술 수석 부사장은 “해양 산업은 주기적인 혁신을 겪고 있으며 우리는 기술과 변화의 새로운 물결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ABS는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아테네 및 전 세계 해양 업계 리더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이러한 기술의 방향을 분석한 내용을 제시할 수 있다”며 “신소재 및 컴퓨터 지원 설계와 같은 분야에서 업계의 청정 에너지 전환, 디지털화 및 응용 연구를 위한 고차원적 로드맵으로 이 보고서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ABS는 업계가 신기술을 안전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는 ABS가 추구하는 안전 사명의 핵심이기도 하다. 첨단 기술은 앞으로 수십 년간 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며 이에 따라 ABS는 업계에 지침과 명확성을 제공해 탄소중립을 향한 여정에서 안전한 기술 채택과 운영의 최적화를 지원하고자 한다.

웹사이트(https://bit.ly/3FdMjqT)에서 보고서 ‘기술 동향: 해양 혁신의 미래 탐색’ 사본을 다운로드해 이러한 혁신적 기술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