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8 11:53 (수)
'2022 WeBusanEX 온라인 전시회' 5일간 행사 성료
'2022 WeBusanEX 온라인 전시회' 5일간 행사 성료
  • 부산취재팀
  • 승인 2022.12.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항만공사가 인증하고,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가 운영하며, 한국선급이 심사 및 교육을 지원하는 WeBusan(위부산) 인증 기업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회 'WeBusanEX(위부산이엑스)'가 5일간의 대장정을 끝마쳤다.

온라인 전시회는 2.5D 온라인 전시관(www.webusanex.com)과 3D 메타버스 전시관을 통해 위부산 인증기업의 홍보를 지원하며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은 플랫폼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했다.

11월 28일 행사에서는 ‘해운항만산업 가상현실을 만나다’라는 테마로 다양한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재)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산업센터 안영모 과장의 위부산 인증제도 소개를 비롯해 총 4인 4색의 강연이 진행되어 조선항만산업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장)이 되었다.

WeBusanEX(위부산이엑스)는 위부산과 Exhibition(전시)의 합성어로 부산 조선항만 산업관과 기업관으로 분류되어 효과적인 기업 전시를 선보였다.

메토미르 전시관은 기업 브로슈어, 제품 내용 등 다양한 기업의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으며 아바타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확장된 비즈니스를 제공했다.

위부산 인증 기업 72개사(명단은 아래 참조)가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다양한 글로벌 바이어와 B2B 매칭이 진행되었다. 특히 획일된 비즈니스 미팅과는 다른 플랫폼을 활용한 B2B 방식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www.webusan.com과 www.webusanex.com에서 위부산 정보와 인증 기업의 온라인 홍보 부스가 있는 전시관을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