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KRISO 홍기용 소장 취임…"3대 추진전략 총력"
KRISO 홍기용 소장 취임…"3대 추진전략 총력"
  • 해양정책팀
  • 승인 2022.1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이하 KRISO, 소장 홍기용)는 11월 28일 KRISO 대강당에서 홍기용 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웅서 원장, 극지연구소 강성호 소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쌍우 감사 등을 비롯하여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기용 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홍기용 소장은 취임사를 통해 ▲통합적 연구체계 구축 ▲소통하는 조직 운영 ▲연구소의 국제 경쟁력 향상 등 KRISO가 ‘창의적 청색기술 창출의 선도 연구기관’이 되기 위한 3대 추진전략에 대해 밝혔다.

더불어 홍기용 소장은 “정부출연연구소로서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안정적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산업계와의 적극적 연계를 추진하며, 국제표준을 선도하겠다”며 ”3대 추진전략이 직원 중심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며 책임과 지원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사에 이어 진행된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를 통해서는 안전한 일터조성과 더불어 안전문화의 확산 의지도 내비쳤다.

한편, 홍기용 소장은 서울대학교 조선공학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미국 Texas A&M 대학교에서 해양공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1995년 KRISO 입소 후 단장, 부장, 선임연구부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회장, 국제에너지기구 해양에너지 이행협약 집행위원회 부의장 등의 국내·외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임기는 11월 21일부터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