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8 11:53 (수)
울산항만공사, 노사관계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울산항만공사, 노사관계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1.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채수용 공공연대노동조합 울산항만공사 청원경찰 지회장,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 강덕호 울산항만공사노동조합 위원장
왼쪽부터 채수용 공공연대노동조합 울산항만공사 청원경찰 지회장,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 강덕호 울산항만공사노동조합 위원장

 

울산항만공사(사장 김재균, 이하 UPA)가 노사 간 상호신뢰 및 소통을 통한 노사상생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로 노사대표자 인터뷰와 전 직원 설문조사 등을 통한 △노사대표 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노사관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업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UPA는 경영진과 직원이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는 직급별 CEO 간담회와 UPA 주니어보드 등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직무중심 인사제도 개선위원회를 설치 하는 등 노사 공감대를 형성해 근로환경을 개선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평가인증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노사관계 성숙도’ 분야에서는 타 기업평균 대비 8점 이상 높은 83.9점을 획득 한 것으로 알려졌다.

UPA 김재균 사장은“노사가 협력하여 노사관계 우수기업 재인증을 받게 되어 그간 노사 간의 협력과 상생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자긍심을 느낀다”며,“앞으로도 노사 간 신뢰를 공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지역 노사문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