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5:47 (금)
DHL코리아, 9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DHL코리아, 9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 물류산업팀
  • 승인 2022.11.2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한지헌 DHL코리아 커머셜 본부장,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
왼쪽부터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한지헌 DHL코리아 커머셜 본부장,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코리아(대표 한병구)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운송/물류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포함한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 및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디지털소통 효과측정지수(소통지수 및 콘텐츠경쟁력지수) 기반 고객평가 △모니터링 △FGI △VOC 평가 △운영성 평가 △전문가 검증 등의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DHL코리아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한 물류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콘텐츠경쟁력지수 항목에서 기업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DHL 코리아는 2014년 첫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이래로, 종합지수가 매년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성을 주목할 만하다.

2012년부터 물류 업계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한 후, DHL코리아는 다각적인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및 개인 고객들에게 해외 진출을 위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물류 전문 소셜 채널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오픈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꾀했다. 

이외에도 DHL 코리아는 올해 국내 처음으로 개최된 포뮬러 E 스폰서십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기 위해 DHL 공식 소셜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인스타그램 스티커, 릴스 영상 등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발행할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활발히 진행해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했다.

DHL 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DHL 코리아는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2012년부터 11년째 꾸준히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트렌드를 읽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물류 전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준 직원들의 노고의 결과인 만큼,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안정적인 채널운영을 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물류 관련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