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02 17:49 (금)
"크루즈관광객 유치하라"…IPA, 대만관광박람회 참가
"크루즈관광객 유치하라"…IPA, 대만관광박람회 참가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1.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A 관계자와 대만 교통부항만국 Ye xie lung 국장(좌측에서 다섯 번째)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PA 관계자와 대만 교통부항만국 Ye xie lung 국장(좌측에서 다섯 번째)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대만 타이베이난강전시관에서 지난 11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 대만 최대규모 관광박람회인 '타이베이 국제여전(ITF(International Travel Fair)'에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와 합동으로 참가해 주요 크루즈 선사와 대만 크루즈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타이베이 국제여전의 2019년 관람객 수는 35만 명에 달하며 올해는 40여 개국 300여 개 기관이 참가했다.

대만 정부는 10월 13일부터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를 해제하고 무비자 입국 대상 국가를 확대했으며, 우리나라는 11월 1일부터 일본, 대만 등 8개국에 대한 무비자 입국을 재개했다.

이에, IPA는 대만의 크루즈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홍보부스 공동 운영을 통해 실버시(Silversea), 로얄캐리비안(Royal Caribbean) 선사 등을 대상으로 항로 운영을 위한 시장분석, 기항일정 검토 등 실무적인 협의를 이어나갔고 인천항이 플라이앤크루즈(Fly&Cruise) 등 크루즈 여행의 최적지임을 알렸다. 

아울러, 대만국제크루즈협회, 대만국제항만공사(TIPC:Taiwan International Ports Corporation)와 함께 2024년 한국과 대만 크루즈 상품 추진 등을 논의했다. 또한 부스운영 외에도 효과적인 크루즈 관광객 유치 활동을 위해 ’인천관광크루즈 설명회‘를 개최했다.

플라이앤크루즈(Fly&Cruise)란 항공기와 크루즈선을 연계한 것으로 공항을 통해 들어온 승객이 크루즈선에 승선하는 상품을 말한다.

공사 김성철 여객사업부장은 “대만은 이달부터 크루즈선 기항이 재개되므로 동북아 내 크루즈선 운항이 활발해질 것”이라며 “크루즈선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최근 해양수산부가 발표한 ’크루즈선 운항 정상화‘ 방안으로 크루즈선을 통한 외국인 여행객의 국내 입국과 하선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오는 10일 관계기관 현안회의를 열고 인천항에 입항할 크루즈선을 맞이하기 위해 사전 준비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