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학술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학술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컨퍼런스 행사 사진
지난해 컨퍼런스 행사 사진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학술대회를 11월 1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새롭게 항만배후단지에 입주하려는 국내외 물류·제조기업에게는 투자 기회를, 기존 입주기업에게는 사업 홍보와 새로운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학술대회를 개최해왔다. 

그동안 이 학술대회에는 총 400여개의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및 화주기업이 참여하였고, 항만배후단지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입주기업들의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화주기업들이 물류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행해줄 물류기업을 확보하는 정보공유의 장이 되어왔다.

올해 학술대회에는 해양수산부와 각 항만별 항만공사가 참석하여 항만별 운영현황과 관리계획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겸업조건 완화, 신규 투자 유치 시 지분 변경 허용 등 9일 발표된 ‘해양수산 규제혁신방안’ 주요 내용 중 항만배후단지와 관련된 내용과 국내복귀기업의 항만배후단지 입주 지원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 항만 별로 입주기업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냉동‧냉장 창고, 위험물 창고 운영에서 나아가 화물자동차운송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 광양항의 A사, 액화천연가스(LNG), 액화석유가스(LPG) 중심에서 수소까지 업역을 확대하는 울산항의 B사 등의 사업 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 이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관리기관 및 입주기업과 참여자 간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는 더 많은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내외 물류·제조기업 및 화주기업 등 관심있는 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https://youtu.be/PggsMyZW-go(채널명 ‘항만배후단지’ 검색)

이민석 해양수산부 항만물류기획과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우리는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게 되었다. 해상물류망의 거점인 항만배후단지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관련 규제를 혁신하는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가 항만배후단지와 관련된 정부 정책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업들에게는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투자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