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지엠티, 한국해양대에 VMS-ECDIS 장치 전달
㈜지엠티, 한국해양대에 VMS-ECDIS 장치 전달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11.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지엠티(대표이사 문병욱)로부터 선박모니터링시스템(VMS)과 전자해도표시시스템(ECDIS) 장치를 전달받았다. 지엠티는 해상관제시스템, 디지털통신 및 항해시스템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지난 9일 대학본부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문병욱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해양대가 전달받은 선박모니터링시스템은 설치 장소 인근 선박의 AIS 및 V-PASS 데이터 수집 및 통항량 분석 제공하는 장치다. AIS는 선박의 위치, 속도, 방향 등을 알려주는 장치를 말하며, V-PASS는 해양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어선의 출입항 신고 자동화 등을 위한 무선설비 장치를 뜻한다. 

전자해도표시시스템의 경우 선박의 항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연계 표출 및 항로계획, 모니터링, 항해기록 등 필수적인 기능을 포함한 종합항법장치다.

전달받은 시스템 장치들은 협의를 거쳐 교내 해양경찰 정책 및 연구개발센터에 설치될 예정이다.

선박 항해에 큰 역할을 하는 장치의 기증으로 한국해양대 학생 경쟁력 강화 등 전반적인 대학 발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문병욱 지엠티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해양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한국해양대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특히 해양사고 저감이라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이번 기증을 기점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의 선구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 지엠티와의 향후 상호 협력도 기대된다”면서 “대학 발전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지엠티 문병욱 대표이사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