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8:50 (수)
“재정효율 높이자”…한국해양대, 워크숍 개최
“재정효율 높이자”…한국해양대, 워크숍 개최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11.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15일 시타딘커넥트 호텔 하리 부산에서 '공·연·중 2022 KMOU 주요재정지원사업 성과 및 전략 공유 제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연·중’은 우수성과 공유, 대학발전전략과 연계, 중복투자 방지의 뜻을 담고 있다.

행사는 대학 주요 재정지원사업 및 재정운영부서의 사업내용 공유로 중복 투자 여부를 검토하고 향후 사업별 전략 공유를 통해 대학 주요 재정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각 재정지원사업의 연계 확대 및 관련 부서 네트워크 구축 목적도 있다.

대학본부 재정과, 전략사업과 사업1팀(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 전략사업과 사업2팀(국립대학육성사업 운영), LINC3.0 사업단 등 유관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혁신·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안건도 함께 제시했다. 

특히 재정과는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한 재정운용 전략 및 재원배분 방향 제시했고, LINC3.0 사업단은 창업강좌(정규 교과) 확대 방안을 포함한 대학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고교학점제 및 자유학기제 사업 추진에 열을 올리고 있는 사업2팀에서는 그간의 성과보고를, 사업1팀에서는 2022년 주요 사업 실적 공유 및 수정사업계획에 대한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자들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추진되는 융·복합 교육과정과 공유대학 등 미래교육 모델에 대해 논의하며 유의미한 시간을 이어갔다.

도근영 한국해양대 기획처장은 “국립대학 재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대학발전 계획과 재정운영 연계 강화가 필수적이다”며 “앞으로도 투명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2020년부터 공·연·중 워크숍 및 성과공유회를 통해 주요 재정지원사업의 협력과 중복투자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