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해로드 앱 이용자 50만 돌파…온라인 감사행사 실시
해로드 앱 이용자 50만 돌파…온라인 감사행사 실시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11.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건 돌파를 기념하여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14일 동안 온라인 감사 행사 ‘海로드로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로드’는 바다 한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위치를 쉽게 전자해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구조기관에 위치 정보 등을 알려줄 수 있는 앱(App)이다. 

2014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8년이 지난 지금, 내려받기만 50만 건을 돌파하였고, 해로드 신고 기능으로 구조한 인원이 1,787명에 이르는 등 낚시, 요트.레저보트 등 해양레저 이용자가 반드시 설치하여야 하는 필수 해양안전 앱(App)으로 자리 잡았다.

해양수산부는 누적 내려받기 수 50만 건 돌파를 기념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해로드를 이용해 안전하게 해양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海로드로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후기 작성(앱 리뷰) 행사, 소문내기 행사, 그리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 참여 행사 등 3가지 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 해로드를 내려받고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후기(앱 리뷰)를 작성한 후 작성된 후기를 갈무리(캡처)한 후 행사 누리집(nmpnt.go.kr)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해로드 홍보포스터를 개인 누리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고, 게시글을 갈무리(캡처)하여 행사 누리집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 1만원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 행사는 국립해양측위정보원 공식 유튜브에서 11월 22일 14시부터 진행되는 실시간 소통방송에 댓글로 참여한 뒤 행사 누리집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각 행사 별 당첨자는 12월 2일 오전 11시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행사내용과 참여 방법은 국립해양측위정보원 누리집(nmpnt.go.kr)과 누리소통망(mofndg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태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누적 내려받기 수 50만 건 달성은 해로드에 대한 국민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이용에 따른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해로드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해양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능 향상과 함께 홍보활동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