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7 20:52 (화)
이재민 서울대 교수, 무역위원회 위원장에 위촉
이재민 서울대 교수, 무역위원회 위원장에 위촉
  • 물류산업팀
  • 승인 2022.11.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지난 11월 7일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재민 교수를 무역위원회 위원장(비상임)으로 신규 위촉했다.

무역위원회 위원장은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및 산업피해구제에 관한 법률(불공정무역조사법) 제29조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위촉한다.

이재민 신임 위원장은 UN 국제상거래법위원회 워킹그룹, WTO 보조금협정 전문가 위원회 등 국제기구 전문가 그룹에서의 활동 경력과 대한국제법학회, 한국국제경제법학회 등 국내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재민 위원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미 보스턴대, 조지타운대를 거쳐, 서울대에서 국제법 전공으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13년부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국제법, 국제통상법 강의를 해 온 국제통상법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신임 위원장은 무역위원회 제15대 위원장으로 2025년 11월까지 임기 3년의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무역위원회 위원장은 불공정무역조사법(제30조)에 따라 무역위원회를 대표하며, 무역위원회 회의 소집 및 그 의장으로서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무역위원회(www.ktc.go.kr)는 덤핑방지관세ㆍ상계관세 부과를 위한 덤핑ㆍ보조금지급 여부 및 산업피해를 조사ㆍ판정하며,  또한, 지적재산권 침해ㆍ원산지표시 위반 등 불공정무역행위에 대해 조사하고 시정조치를 내리는 준사법적 합의제 행정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