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08:52 (목)
인천항 국제여객부두 과속경보시스템 도입
인천항 국제여객부두 과속경보시스템 도입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10.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국제여객부두이용자의 안전 확보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과속경보시스템을 도입·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IPA가 도입한 과속경보시스템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스피드 디스플레이’로, 차량 속도를 숫자로 표시하고 과속 시 경보를 표시하므로 운전자의 안전속도 준수와 향후 자발적인 안전주행을 기대할 수 있다.

IPA는 국제여객부두 내 왕복 4차선 구간에 2기(양방향), 800m 직선 구간 2기 등 총 4기의 과속경보시스템을 도입하여 부두 이용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항만 내 30km/h(잔교, 에이프런 구간의 경우 10km/h) 이내 제한속도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안전속도에 대한 의식을 환기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4분기 중 인천항보안공사와 합동으로 부두 내 ‘과속운행 집중단속’을 시행하여 과속적발 시 일정기간 동안 부두 출입제한 패널티를 부여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현재 항만 내에서 과속운행으로 적발될 경우 30일간 출입이 제한되고, 동일 건으로 2회 이상 적발되면 2배까지 가산하여 항만 출입이 제한될 수 있다.

공사 김성철 여객사업부장은 “인천항 이용자의 안전 확보에 힘쓰고, 안전문화 확산을 주도할 것”이라며, “모든 항만 이용자가 주도적인 안전의식 개선과 이행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올해 상반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KOSHA)과 합동 점검을 통해 항만 내 안전 위해요소를 점검하고 ‘인천항 국제여객부두 안전시설물 개선 계획’을 수립했으며, 안전 위해요소 개선을 위해 국제여객부두 출입 게이트 내·외부에 과속방지턱을 설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