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7 20:52 (화)
㈜한진,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집중 유치…해상운송 역량 입증
㈜한진,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집중 유치…해상운송 역량 입증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10.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이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집중 유치하며 해상운송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한진은 1983년 국내 최초로 연안 해송 사업을 개시하며 국내 연안 해송 시장을 개척했고, 포항, 광양, 부산, 울산, 마산, 목포, 거제, 당진, 동해, 제주, 평택, 인천 등 전국 주요 항만간 네트워크와 보유하고 있는 중량물 전용선 2척, 방폐물 및 유연탄 전용선 등 총 6척, 53,492톤의 선박으로 철강제품, 유연탄, 기자재, 철구조물, 모듈 등의 국내 및 글로벌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해상운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에는 국내 연안 화물선업계 최초로 선박안전경영관리 ISM CODE인증을 취득하며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한진은 주력사업인 택배, 육상운송, 항만/항공 물류 서비스를 비롯해 해상운송 분야에서도 2011년과 2019년에 각각 도입한 중량물 전용선인 ‘한진파이오니어’와 ’한진리더’를 중심으로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집중 유치하며 다각도로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두 중량물 전용선은 현재까지 담수설비, 심해 케이블, Oil & Gas 기지 건설을 위한 모듈 등 전 세계 27개국에 지구 23바퀴에 해당되는 94만km 이상을 운항하며 다양한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한진은 올해 한진파이오니어를 통해 정유설비 모듈 운송을 안전하게 수송 완료하였고, 현재 해상 풍력 블레이드 운송을 수행중에 있으며,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의 주요 에너지기업의 물량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한진리더호를 통해서는 대만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크레인 운송은 물론 유럽 내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회사는 도전과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연안 해송 사업을 개시한 기업으로서 수출입 화물의 안정적인 운송을 최우선으로 하여 최고의 운송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상운송 역량을 높이는데 만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