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02 17:49 (금)
한국해양진흥공사, 노사 공동 4대 괴롭힘 근절 선포식 개최
한국해양진흥공사, 노사 공동 4대 괴롭힘 근절 선포식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2.09.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9월 2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4대 괴롭힘(성희롱·성폭력, 직장 내 괴롭힘, 직장 내 갑질, 인권침해) 근절 노사 공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양수 사장, 김우호 경영기획본부장, 이승호 노조 지부장 및 노조 집행부 등이 참석하여 성희롱·성폭력 및 직장 내 괴롭힘, 직장내 갑질, 인권침해에 대해 발생 원인을 적극 예방하고 발생 시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공표했다.

공사는 이번 선포식을 통하여 안전한 직장, 행복한 직장, 평등한 직장, 존중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고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한편 공사는 2021년 부터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노사 공동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실천 서약식을 실시하였고 올해는 이를 확대하여 노사 공동으로 4대 근절 선포식을 실시한 것이다.

이외에도 지난 6월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한국여성인권진흥원과 함께 조직문화 진단을 실시하여 성희롱 방지 및 대응체계, 사건처리 과정, 성희롱 발생 대처역량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4분기에는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관련 규정 개정, 임직원 대면 예방교육 실시 등으로 한국해양진흥공사만의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