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0-03 06:56 (월)
KOMSA,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안전체험교실 운영
KOMSA,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안전체험교실 운영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09.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지난 17일 세종시 아름동 소재 코오롱스포렉스 아름스포츠센터에서 세종시민 4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과 해양수산부·코오롱스포렉스가 협업하여 내륙에 위치하여 상대적으로 해양안전교육의 기회가 적은 세종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위기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공헌 및 상생협력을 통한 ESG경영 실현을 위해 공단 본사 소재지 세종시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체험교실은 단순한 안전교육에 그치지 않고,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메타퀘스트 일체형 VR장비를 활용하여 선박화재 발생시 대처법, 구명뗏목 작동·탑승 방법 등 시청각 체험교육과 함께 실내수영장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생존수영 체험, 구명조끼 사용법 체험, 구명 뗏목 탑승 체험 등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공단은 이번 체험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 관내 체험수요를 파악하여 향후 정기적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유·소아 대상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전국민 대상의 해양안전의식 향상 체험 교육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공단에서는 2019년부터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 시설” 사업을 통해 매년 7~8월(하절기 2개월)간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함께 전국 5~6개소에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평균 약 5000여명 이상의 국민이 안전교육을 체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