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1 13:47 (일)
수출 수산식품 전용 온라인 콘텐츠 제작소 개관
수출 수산식품 전용 온라인 콘텐츠 제작소 개관
  • 수산산업팀
  • 승인 2022.08.3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비대면 시장에 진출하려는 우리 수산업체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한국 수산식품의 해외 비대면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공간인 ‘K-씨푸드 미디어 스튜디오’를 8월 31일 광명역 인근에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씨푸드 미디어 스튜디오’는 조리설비가 구비된 멀티 스튜디오, 라이브 방송을 위한 크로마키 스크린이 설치된 호리존 스튜디오, 이원생중계 시스템이 갖춰져 다자간 화상회의가 가능한 화상회의실, 그리고 편집실과 분장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 비대면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수산업체라면 온라인을 통해 사전에 예약(studio.k-seafoodtrade.kr)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올해 한국수산회, 수협중앙회와 함께 K-씨푸드 미디어 스튜디오를 통해 약 200개 제품의 홍보콘텐츠와 8회의 라이브방송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며, 아마존, 타오바오 등 해외 유명 온라인몰에 개설되어 있는 K-씨푸드관에서의 행사를 지원하는 등 비대면 수출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K-씨푸드 미디어 스튜디오를 통해 비대면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산업체들의 수출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며, “해양수산부는 코로나 이후 해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 비대면 수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