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7:18 (금)
KOMSA, 해운직업 체험 프로그램 9월부터 운영
KOMSA, 해운직업 체험 프로그램 9월부터 운영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08.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직무대리 송찬식)은 세종시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박운항 및 해운분야 진로탐색 체험프로그램’을 9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선박조종 시뮬레이션 센터를 개소하여 대형상선, 중소형선, 어선 등의 전용 시뮬레이터 3종을 구축 후 운용하고 있다. 올해는 최신기술이 적용된 여객선 전용 시뮬레이터와 VR체험 장비 등을 추가로 설치해 대형·중소형 상선, 여객선, 어선, 예인선 등 다양한 선종의 선박조종 시뮬레이터를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시뮬레이터는 주로 해상교통안전진단 분야와 선박운항자를 위한 모의운항 등 전문인력 교육에만 활용되었으나, 공단은 공공기관으로써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대국민을 위한 체험 및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진로탐색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세종시청과 교육청이 협력하여 만든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와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선박조종 시뮬레이터 장비소개, 국내 주요항만 선박 입출항 체험, 해운분야 직업소개, 해양안전 VR체험, 여객선 운항상황관리센터 견학 등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박운항 및 해운분야 진로를 탐색하는 교육으로 해양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선박운항자라는 직업을 체험 해보는 특색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해양안전 VR체험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여객선 운항상황관리센터 견학을 통한 국내 여객선의 관리 형태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공단 강동수 교통안전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시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와 유익한 체험을 제공받기를 바라며,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해운분야에 관심을 갖도록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선박운항 및 해운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각 학교 학급 단위로 무료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세종시행복교육지원센터 공식홈페이지(http://sejong.go.kr/happyedu/damoa/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