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2022 국립해양박물관 해양교육문화 박람회 개최
2022 국립해양박물관 해양교육문화 박람회 개최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08.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박물관(관장 김태만)은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주말 이틀 간 2022년 해양교육문화박람회 ‘다시 함께, 바다 배움 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해양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히고, 수준 높은 해양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친해양성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코로나 상황 변화에 발맞추어 3년 만에 박물관 현장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및 대면 교육 프로그램 △영상 상영회 △교구재 전시회 △댓글 이벤트 등이 제공된다.

박람회의 체험 프로그램은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체험존은 △해양역사 △해양인물 △해양환경 △해양영토로 구성되며, 해양유물 컬러링, 이순신 장군 스크래치 페이퍼, 해양환경 보호 메시지 남기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새로운 박물관 캐릭터인 ‘해버미와 타미’와의 사진 촬영 등도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고지도’, ‘조선통신사선’, ‘라페루즈 세계일주 항해기’, ‘국제 신호기’, ‘야외상설전시’ 연계 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이 중 ‘국제 신호기’ 연계 교육은 전시실 4층에서, ‘야외상설전시’ 연계 교육은 전시실 2층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영상 상영회는 박물관 대강당에서 하루에 2번, 13시와 15시에 열리며 해양영토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독도수비대, 강치’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박물관에서 제작한 활동지 및 해양문화재 키트 등을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다양한 해양교구들을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방문에 대한 기대나 참여후기를 박물관 홈페이지 이벤트 창에 댓글로 남기면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박람회에 대한 세부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www.knmm.or.kr) 2022년 해양문화교육박람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만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박람회를 다시 현장에서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해양문화에 대한 생생한 체험과 교육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