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태웅로직스,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비 220% 증가
태웅로직스,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비 220% 증가
  • 물류산업팀
  • 승인 2022.08.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물류 서비스 전문 기업 태웅로직스(대표이사 한재동)가 12일 2022년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태웅로직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7673억원, 영업이익 774억원, 당기순이익 657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1%, 220%, 226% 늘어, 실적 전 부문 고르게 성장세를 이어갔다.

회사 관계자는 “프로젝트 사업 본부의 대규모 수주와 함께, 선제적인 선복 확보에 기반한 전자2차전지액상화물 사업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며, “지난해 설립된 태웅물류센터와 미국 법인(TGL USA INC.)의 빠른 성장, 그 외 해외 법인 사업의 약진 역시 상반기 실적을 견인하는 요인이 됐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미국 법인의 사업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최근 태웅로직스 미국 법인은 미국 수출입 물류뿐 아니라 현지 내륙 운송 및 창고 물류, 미국 내 지점 확대를 검토 중이다.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시간 내 활발한 영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태웅로직스 미국 법인은 향후 위험물 운송 및 2차 전지 관련 물류 운송 등 물류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액상화물 운송 사업 또한 지속 성장 중으로, 태웅로직스는 지난 7월 극동엠이에스와 ISO탱크 사업과 관련 자산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액상화물 운송 사업 외형 확대에 나서고 있다. 태웅로직스는 이 계약을 통해 ISO탱크 보유 대수 기준, 기존의 2배 수준으로 사업 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최근 이어지는 ISO탱크 화물 운송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태웅로직스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 사업 분야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이사는 “다양한 물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사업 부문 별 영업 활동 및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물동량 증가를 위한 아이템 다각화 전략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다. 하반기에도 지속 성장해 나가는 태웅로직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