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KOMSA 사천지사, ESG 경영문화 확산…어촌계 사회공헌활동 실시
KOMSA 사천지사, ESG 경영문화 확산…어촌계 사회공헌활동 실시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08.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직무대리 송찬식) 사천지사는 지난 8월 10일 남해군 노구어촌계에서 안전물품을 전달하고 선박안전진단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공단 ESG 경영문화 확산 및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것으로, 공단 사천지사(지사장 서홍주)와 자매결연을 맺은 남해군 노구어촌계를 찾아 주민들에게 최근 어선검사제도 개선사항을 설명하고 구명조끼 등 안전물품을 기증하는 한편, 어촌계주민 및 공단 사천지사 직원과 함께 어촌계 일대 해양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아울러, 공단은 최근 항내에 계류중인 어선에서 화재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전문 정비업체와 함께 화재, 폭발사고 예방을 위한 △전기 배전반 절연상태 △축전지(배터리) 상태 △소화기(무인기관실 자동소화장치 포함) 비치 및 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등 선박안전진단서비스를 실시하여 지역민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공단 사천지사 서홍주 지사장은 행사에서 “지역민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실효성 있는 선박 안전진단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ESG 경영문화 확산 및 해양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