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08-19 11:14 (금)
해경청, 수상레저 안전개선 국민 아이디어 공모
해경청, 수상레저 안전개선 국민 아이디어 공모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08.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달간 '수상레저 안전제도'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6월 현행 수상레저안전법 내 등록 및 검사에 관한 사항을 별도의 법률로 분리‧제정한 이후 하위법령(시행령‧시행규칙)을 마련함에 있어 국민들이 생각하는 불필요한 규정, 과도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안전사각지대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현행 수상레저안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상 ▲조종면허 ▲안전준수의무 ▲등록 및 안전검사 ▲수상레저사업  ▲그 밖에 수상레저 저변확대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내용 등 수상레저안전과 관련한 제도개선 사항이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www.kcg.go.kr)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공모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를 작성하여 8월 31일까지 전자우편(khw022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9월 자체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6건을 선정하여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해양경찰청장 표창 및 상품이 수여된다.

해양경찰청 최진모 수상레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레저 제도개선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와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상레저과 레저기획계(032-835-25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